부산영어방송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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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송헌장

방송헌장

고객서비스헌장하나,우리는 외국인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시민의 국제화 마인드 제고에 힘쓰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다문화에 대한 이해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시민과 외국인간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지역행사와 국제행사의 홍보에 힘쓰겠습니다.

서비스이행계획

  • 외국인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 노력
    • 지역뉴스 제작을 통한 정보제공
    • 프로그램 내 정보제공 코너 신설
  • 시민의 국제화 마인드 제고
    • 공익캠페인 방송
    • 프로그램을 통한 해외소식 전달
  • 다문화에 대한 이해증진 노력
    • 다문화 관련 행사 개최
    • 다문화 관련 특집방송 제작
  • 시민과 외국인간 소통창구의 역할 노력
    • 공개방송 및 특집방송 개최를 통한 화합의 장 마련
    • 내국인과 외국인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마련
  • 지역 국제 행사 홍보

서비스 이행기준

  • 고객응대 기본자세
    • 단정한 복장과 용모를 갖추고 밝은 미소, 정중한 이사로 항상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사업장 주변을 항상 깨끗하게 정리, 정돈하여 고객을 맞이 하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적극적인 문제해결 자세로 신속, 정확, 공정하게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이 신청하신 문의 및 건의는 2회 이상 재차 반복이 되는 일이 없도록 처리하겠습니다.
  • 방문고객응대
    • 고객에게 먼저 인사를 하며, 담당직원에게 고객을 안내 하겠습니다.
    • 즉시 처리하기 어려운 업무는 1일 이내 처리결과를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이 부재중일 경우 다른 담당자가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시에는 즉시 연락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사전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5분전에 나가서 대기하였다가 고객이 필요로 하시는 사항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문의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회사 입구에 담당업무, 사진이 기재된 직원 조직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전화문의 고객응대
    • 전화 심호음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고 상냥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시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라는 말과 함께 전화가 끊어졌을 경우를 대비해 연락 가능한 번호를 먼저 안내하고 전화를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고객이 원하는 의사에 따라 즉시 연락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응대
    • 민원접수 2일 이내 처리 후,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성격상 장시간 처리기한이 필요할 경우에도 2일 이내 고객에게 지연 사유 및 사항에 대해 전화를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민원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365일 중단 없이 홈페이지를 운영하습니다.
    • 홈페이지 정비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3일 전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게재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수렴
    • 회사 내 고객의 건의함을 설치 운영함으로써 고객의 의견과 건의를 존중하고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재단 홈페이지에 고객센터운영을 통한 민원사항, 부조리 불친절 신고, 제안마당을 활성화하여 고객의 소리를 상시 수렴하겠습니다
    •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분만족하거나 개선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홈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겸허히 수렴하여 업무에 반영 하겠습니운영하습니다.
  • 고객 불만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담당자를 교육시키겠으며 유사한 일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기타 약속된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즉각 시정조치하고 담당자를 교육시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