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Play Again

Play Again

부산시의회 박민성 시의원 Download Listen
  • 등록일 : 2020-09-16
  • 작성자 : BeFM
  • 방송일 2020-09-16
부산시의회 박민성 시의원

(Time for Play Again : 18'04" ~ 39'28")

1) 부산시의회 ‘격차를 낮추는 모임’ 결성 배경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주시죠.
2) 최근 국제신문과 더불어 부산시의회에서 부산시민들이 느끼는 격차에 대해 조사를 하셨는데요. 부산시민 10명 중 8명은 일상에서 ‘격차’를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요?
3) 부산시민들이 가장 심각하게 체감하는 분야는 무엇일까요?
4) 무엇보다 ‘격차가 발생하면서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 누구냐’는 질문에 대한 답변결과가 놀랍습니다. 사회 취약층이 아니라 일반시민들이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이 결과가 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5) 격차가 그만큼 고착화되어 있다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격차를 줄이기 위해 어떤 대책들이 필요할까요?
6) 격차에 대한 사회적 갈등은 ‘공정성’ 문제와 연결될 수밖에 없는데요. 우리 사회가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들이 필요할까요?
7) 의원님이 최근 발의한 ‘신혼부부 주택 대출 이자 지원’ 개정안도 그런 차원에서 이뤄진 것일 텐데요. 이 개정안의 내용도 좀 소개해 주시죠.
8) 의원님은 지난 5월, 코로나 대응을 위한 각종 재난 문자와 지원금이 고독사와 자살을 감소시켰다는 분석을 내놓으셨는데요. 고독사가 어느 정도나 감소했나요?
9) 코로나시국이 끝나도 취약층에 정기적으로 문자를 보낸다거나 기초생활비 외 여러 명목의 지원금을 확대할 필요가 있겠네요.
10) 재난지원금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요.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논란이 뜨겁잖아요. 의원님은 누구에게 어떤 형식으로 지원되는 게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11) 최근 부산시의회에서는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시민들을 위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고 하는데요. 이 위원회는 앞으로 어떤 역할들을 하게 되나요?
12) 마지막으로 부산시민들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