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Play Again

Play Again

리컨벤션 이봉순 대표 Download Listen
  • 등록일 : 2020-10-14
  • 작성자 : BeFM
  • 방송일 2020-10-14
리컨벤션 이봉순 대표
(Time for the Interview : 16'19" ~ 32'28")

1) 지난 달, 세계관광의 날을 맞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려요. 올해 리컨벤션이 창립한지 20주년이라 감회가 남다르실 것 같아요.
2) 이번 국무총리 표창은 어떤 부분에 있어 특별히 인정을 받으신 걸까요?
3) 올 초만 해도, 부산이 국제관광도시로 선정돼 ‘마이스도시’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마이스 산업’이 직격탄을 맞았죠. 부산 마이스 업계들은 어떤 상황인가요?
4) 리컨벤션은 이런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 컨퍼런스라든지 비대면 전시 등 새로운 방법들을 모색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리컨벤션에서 주최한 행사들은 어떤 것들입니까?
5) 언택트 마이스에 대한 준비는 언제부터 하신 건가요?
6)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이스’는 ‘사람과의 만남’을 전제로 하잖아요. 전시회, 컨벤션에 사람이 모여야 하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마이스산업은 축소될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 앞으로 마이스 산업, 어떻게 전망하시나요?
7) 언택트 시대의 마이스 산업은 어떤 형태가 될지 궁금하고, 마이스업체들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어떤 준비가 필요할지도 궁금합니다.
8) 아울러 정부나 지자체의 ‘마이스 산업’에 대한 접근, 지원 육성 방식도 달라져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9)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리컨벤션은 부산에서는 독보적 업체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날 리컨벤션을 있게 한 가장 큰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10) 부산이라는 꼬리표가 컨벤션 사업을 운영하는데 어려운 점은 무엇인지, 또 장점으로 작용하는 점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11) 부산은 ‘마이스 산업’을 미래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는데요. 명실공히 ‘마이스도시 부산’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들이 필요할까요?
12) 앞으로 리컨벤션의 계획과 목표는 무엇입니까?
13) 마지막으로 부산 시민들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요?